관리자HOME로그인회원가입Contact Us사이트맵
 
Ⅰ. 교환학생의 경우 호스트 배정은 학생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현지가정에서 선택 받게 됩니다. 호스트 배정은 학생의 참가 신청서와 학교, 홈스테이 등 모든 것이 만족되어야 배정이 됩니다. 따라서 배정된 홈스테이를 학생의 개인적인 기호나 이유로 변경 요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Ⅱ. 홈스테이 배정은 일반적으로 학기 시작 전에 되지만 학교 배정은 되었지만 호스트 패밀리는 welcome 패밀리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Welcome 패밀리 배정이 되는 경우에는 현지 코디네이터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오히려 학생과 현지에서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분으로써 친분 관계를 유지 하기에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혹은 학교를 다니면서 permanent 호스트패밀리 배정을 받게 되며 간혹 welcome 패밀리의 요청하에 permanent 패밀리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Ⅲ. 교환학생의 원칙상 중소 도시에 배정이 되게 되며 가정 또한 중소 도시 가정입니다. TV나 영화에서 본 것 처럼 대 저택이 아님을 유념해야 합니다.
또한 외국 가정은 한국과 달리 애완견을 많이 키우며, 집집마다 카펫트 생활을 많이 합니다. 또한 한국보다 공기가 좋고 깨끗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운동화나 구두를 신고 생활하는 경우도 있고, 맨발로 거리를 누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IV. 공립교환학생의 경우 홈스테이 배정이 가장 힘들고도 어려운 과정입니다. 따라서 좋은 가정에서 우리 학생들을 원하지만 그 홈스테이에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공립 학교가 없다면 미국 본사에서 주변에 있는 아주 저렴한 사립 학교를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이 경우, 사립 학비는 $3,000~4,000정도의 아주 저렴한 학교들이며 거부할 경우 홈스테이 경쟁이 치열한 요즘 배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 되기도 합니다.
V. 여러분들은 문화사절단의 일원으로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우리의 문화를 알려주기 위한 사람들 입니다. 따라서 사소한 불평은 오히려 호스트와의 큰 불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VI. 대부분의 미국 엄마들은 한국 엄마들과 달라서 일일이 챙겨주고 간섭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한국 학생들을 홈스테이 했었던 가정에서의 엄마들은 하국 부모들처럼 챙겨주고 간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혹 참가자들이 친 부모도 아니신 분들이 참견한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한 생각은 참가자들이 반드시 버려야 할 마음가짐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친부모도 아니신 분들이 우리에게 그렇게 신경 써 주시는 것을 감사히 여겨야 하며 현지에서 학생을 너무 방치해서 문제가 생길 경우 호스트에게도 책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참가자들의 폭 넓은 이해가 필요로 됩니다.
VII. 참가자들은 홈스테이의 일원으로써 자신의 방과 욕실정리, 식사 테이블 세팅, 잔디깍기등 간단한 가사 분담은 기꺼히 해야 합니다. 미국의 가정은 자신의 아이들에게도 어릴 때부터 가사 분담을 시키기 때문에 이에 따라 주어야 합니다. 또한 홈스테이 가정에 아이들이 있는 경우, 함께 돌봐주기도 하고 놀아 주기도 해야 합니다. 참가자들이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과의 대화에서 오히려 많은 생활 영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VIII. 미국은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종교 등이 존재하는 Big Country입니다. 따라서 사람들 개개인별로 다양한 개성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종 차별적 발언이나 정치적인 발언 등을 해서는 안되며 미국이라는 나라는 아주 작은 일에도 소송을 거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다양성을 가진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이러한 부분들은 학생들이 더 큰 인물이 되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언행에 각별히 유의 해야 합니다.
*9.11 테러이후 이런 부분이 더욱 민감한 상황입니다.*
VIIII. 호스트 패밀리에 대한 변경은 재단에서 판단할 사항이며 인종차별, 아이들 수, 개인적인 이유 등으로 변경할 수 없는 미국 본사의 고유한 업무입니다. 참가자들의 부적합한 언행이나 호스트 가정의 규칙을 준수하지 않아서 호스트 가정에서 거부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프로그램에 계속 참가할 수는 없으며 한국으로 되돌아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X. 어떠 경우라도, 학생의 음주, 운전, 마약복용, 흡연 등 참가 신청서에 기재된 금기 사항에 저촉이 될 경우, 이유 불문하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그 즉시 되돌아 오게 됩니다.
 
회사소개제휴문의광고문의온라인상담